본문 바로가기
건강

감태 효능 10가지, 부작용

by my Chicken Farm 2022. 5. 23.

감태 효능

천연 수면제라고 불리는 감태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감태는 우리나라 제주도와 남해안에서 주로 분포하는 갈조식물인데요. 플로로타닌, 알긴산, 요오드, 칼륨,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감태 효능이 건강적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감태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감태효능
감태효능

 

 

감태란, 갈조식물 다시마목 미역과의 여러해살이 해조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제주 감태 효능이 유명할 정도로 제주도에서 많이 자라는데요. 김이나 미역처럼 감태 가격도 저렴하여 쉽게 구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감태 먹는법은 다양합니다. 간편하게 감태 분말, 감태가루, 감태 추출물, 감태차, 감태환으로 효능을 얻을 수도 있는데요. 또는 감태김, 감태김밥도 먹는 분들이 많고, 감태 요리법, 감태 무침 만드는 법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감태 영양성분은 아주 풍부합니다. 감태에는 우유의 약 6배에 달하는 칼슘이 들어 있는데요. 또한 풍부한 칼륨과 마그네슘, 요오드, 망간, 아연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과 폴리페놀, 플로로탄닌 등 강력한 항산화 성분도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감태효능
감태효능

 

감태의 효능은 대표적으로 수면과 항산화 작용 등을 들 수 있습니다. 감태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플로로타닌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며, 또한 숙면을 도와주는 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감태 효능 효과는 또한 항염증 효과도 뛰어나며, 피부 미백에도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그럼 감태 효능 10가지에 대해 정리해봅시다.

 

 

 

 

감태효능감태효능
감태효능
감태효능감태효능
감태효능

 

 

 

 

1. 수면

감태효능 수면
감태효능 1 수면

감태 효능은 수면에 좋다고 합니다. 감태는 불면증에 좋은 음식으로 유명한데요. 실제로 감태 추출물은 수면 영양제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감태에 풍부한 플로로탄닌 성분은 신경계의 흥분을 가라앉혀서 숙면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항산화 작용

감태효능 항산화작용
감태효능 2 항산화작용

감태는 항산화 작용에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감태에는 아주 풍부한 폴리페놀 성분이 들어 있으며 이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한다고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감태의 효능은 노화 방지와 각종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혈액순환

감태효능 혈액순환
감태효능 3 혈액순환

감태 효능은 혈액순환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감태는 혈관 속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전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이는 혈액순환을 개선하여 고혈압, 동맥경화 등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뼈

감태효능 뼈
감태효능 4 뼈

감태 효능은 뼈 건강 개선에 좋다고 합니다. 감태에는 우유보다 약 6배나 많은 칼슘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는 성장기 아이들의 골격 형상은 물론 노인이나 갱년기 여성의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항염증

감태효능 항염증
감태효능 5 항염증

감태는 항염증 작용에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특히 감태에 풍부한 씨놀 성분은 강력한 항염증, 항알레르기 효과가 있다고 잘 알려져 있는데요. 감태의 소염, 항염 작용은 각종 염증성 질환에 좋다고 합니다.

 

 

 

6. 피부 미용

감태효능 피부미용
감태효능 6 피부미용

감태 효능은 피부 미용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감태에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이는 피부 노화를 억제해주는 효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또한 감태에 풍부한 플로로타닌 성분은 피부미백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7. 혈당 조절

감태효능 혈당조절
감태효능 7 혈당조절

감태 효능은 혈당 조절에 좋다고 합니다. 특히 감태에 풍부한 씨놀 등의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과 항비만 작용을 한다고 하는데요. 감태의 성분은 혈당 수치를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당뇨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8. 치매

감태효능 치매
감태효능 8 치매

감태는 치매 예방에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국내의 한 연구에서는 감태 추출물이 치매에 효과가 있다고 보고하였는데요. 감태의 숙면 효과가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며, 감태의 에클로탄닌 성분이 치매 환자에게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9. 면역력 개선

감태효능 면역력개선
감태효능 9 면역력개선

감태 효능은 면역력 개선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감태에는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특히 비타민C는 감태 100g만으로도 하루 권장량 이상을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10. 해독 작용

감태효능 해독작용
감태효능 10 해독작용

감태 효능은 해독 작용에 좋다고 합니다. 감태에는 해독 작용에 도움이 되는 알긴산과 칼륨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이는 체내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해주는 효과가 뛰어나며, 특히 흡연자의 니코틴 배출에도 좋다고 합니다.

 

 

 

 

감태효능감태효능
감태효능

 

 

 

 

 

 

 

 

지금까지 감태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감태 부작용에 대해서도 간단히 정리해봅시다.

 

감태부작용
감태부작용

감태 부작용 3가지

감태는 부작용과 독성이 없는 안전한 식품이라고 하는데요. 사람에 따라 부작용이 있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럼 감태의 부작용에 대해 알아봅시다.

 

1) 감태와 같은 갈조류는 일부 사람에게 있어서 알레르기 부작용이 있을 수도 있다고 하니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2) 감태 성질은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몸이 찬 사람들은 과다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3) 감태는 과다 섭취 시 복통이나 설사 및 피부가 창백해지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너무 많이 먹지는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감태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도 정리해보았습니다.

그럼 다들 건강하세요!

 

 

 

 

 

더 볼만한 글

https://mychickenfarm.tistory.com/215

 

미역 효능 10가지, 부작용

미역 효능 뜨끈한 미역국 좋아하시나요? 우리나라에서는 생일날 미역국을 먹는데요. 이는 고려 시대부터 출산한 산모에게 미역국을 먹이면서 쭉 이어진 오래된 풍습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미역

mychickenfarm.tistory.com

https://mychickenfarm.tistory.com/180

 

매생이 효능 10가지, 부작용

매생이 효능 미국 NASA(나사)에서도 인정한 매생이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매생이는 5대 영양소가 풍부하여 미국 나사의 우주식량으로 지정된 바가 있는데요. 매생이는 우리나라에서도 아주 오래

mychickenfar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