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깔라만시 효능 10가지, 부작용

by my Chicken Farm 2021. 12. 28.

깔라만시 효능

깔라만시는 새콤한 라임과 비슷한 맛을 가진 식물로, 비타민C가 특히 풍부하여 감기와 기침에도 좋고, 피부 미용과 피로 해소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깔라만시에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특효가 있어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깔라만시 효능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깔라만시효능
깔라만시효능

 

깔라만시는 동남아시아가 원산지로 자연적인 이종 교배로 만들어진 식물입니다. 감귤나무와 금귤 간의 자연 교잡으로 탄생했다고 하는데요. 필리핀에서는 깔라만시 재배를 연중 볼 수 있으며, 주로 동남아시아, 인도, 하와이, 카리브 제도, 북 중미에서 경작되고 있습니다.

 

깔라만시 먹는법은 원액을 물에 희석해서 마시거나, 탄산수에 깔라만시와 꿀을 넣고 마시기도 합니다. 또 깔라만시 원액을 다양한 음식 재료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깔라만시 원액을 주스나 아이스티 등 음료에 넣어 마시거나, 샐러드나 과일, 아이스크림, 요거트 등에 뿌려 먹어도 좋습니다.

 

깔라만시는 칼로리가 낮고 수분과 영양분이 아주 풍부합니다. 깔라만시 칼로리는 100g당 38kcal 정도인데요. 탄수화물 3.27g, 단백질 0.86g, 지방 2.41g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레몬이나 오렌지보다 2배가량의 비타민C가 들어 있으며, 칼슘, 인, 철분 등 무기질도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특히 구연산이 풍부합니다.

 

깔라만시효능
깔라만시효능

 

깔라만시 효능은 대표적으로 항산화 작용입니다.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C와 구연산이 아주 풍부하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항산화 작용이 우리 몸에서 하는 일은 아주 다양합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면역력을 높이고,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되며, 해독 작용과 항염 작용도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럼 깔라만시 효능에 대해 정리해봅시다.

 

 

 

 

깔라만시효능깔라만시효능깔라만시효능
깔라만시효능

 

 

 

 

1.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깔라만시효능 콜레스테롤
깔라만시효능 1 콜레스테롤

깔라만시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효능이 탁월하다고 합니다. 특히 펙틴과 헤스피리딘 성분이 풍부한 깔라만시는 혈관 속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이로써 깔라만시는 동맥경화, 고지혈증, 고혈압, 심근경색 등 심혈관 질환 예방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2. 해독 작용

깔라만시효능 해독
깔라만시효능 2 해독

깔라만시 디톡스에 대해 들어 보셨을 겁니다. 그만큼 칼라만시의 대표적인 효능 중 하나인데요. 깔라만시 디톡스는 실제로 특히 아시아 지역에서 잘 알려진 건강 관리법입니다. 간 기능에 도움이 되는 클립토키산틴이 풍부한 깔라만시는 체내 독소를 배출해주는 효능이 탁월한데요. 또한 칼륨도 풍부하게 들어 있어 나트륨 배출에도 좋다고 합니다.

 

 

 

3. 다이어트

깔라만시효능 다이어트
깔라만시효능 3 다이어트

깔라만시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효능이 있습니다. 실제로 깔라만시를 꾸준히 섭취하면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특히 깔라만시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시네후린이라는 성분은 체지방을 연소하고 분해시키는 작용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4. 피부 미용

깔라만시효능 피부
깔라만시효능 4 피부

깔라만시는 피부 미용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깔라만시가 피부 미용에 좋은 효능은 특히 미백 기능을 꼽을 수 있는데요. 깔라만시를 꾸준히 섭취하면 얼굴이나 몸 전체적으로 미백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노빌레틴 성분은 피부의 질을 개선하고 피부 세포의 노화를 억제해줍니다. 또한 깔라만시에 풍부한 각종 항산화 성분 덕분에 피부 노화를 막아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5. 면역력 향상

깔라만시효능 면역력
깔라만시효능 5 면역력

깔라만시는 면역력에 좋은 음식으로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깔라만시에는 비타민C가 아주 풍부한데요. 비타민C는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어 각종 바이러스나 균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고 백혈구의 생성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6. 호흡기

깔라만시효능 호흡기
깔라만시효능 6 호흡기

깔라만시는 호흡기 건강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깔라만시나 레몬 물을 마시면 천식, 인후 감염, 인후염, 편도선염 등 호흡기 질환의 발생 가능성이 낮아진다고 합니다. 또한 깔라만시에 풍부한 구연산 성분은 가래와 점액을 기도 밖으로 배출하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7. 탈모

깔라만시효능 탈모
깔라만시효능 7 탈모

깔라만시는 탈모 방지에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깔라만시 성분이 함유된 헤어 관리 제품도 출시되고 있는데요. 깔라만시를 두피에 문질러주면서 마사지를 하면 비듬이나 두피 가려움에도 효과가 있으며 탈모 증상 개선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8. 피로 해소

깔라만시효능 피로해소
깔라만시효능 8 피로해소

깔라만시는 피로 해소에 특효약입니다. 깔라만시에 풍부한 비타민C는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는데요. 피로를 유발하는 젖산의 분비를 억제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깔라만시에 풍부한 구연산도 우리 몸의 기력을 회복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9. 숙취해소

깔라만시효능 숙취해소
깔라만시효능 9 숙취해소

깔라만시는 숙취해소 효능도 있습니다. 실제로 필리핀에서는 깔라만시를 신이 주신 열매라고도 부른다고 합니다. 특히 깔라만시에 풍부한 비타민P인 헤스페리딘과 노빌레틴 성분은 다양한 건강적 효능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간 기능을 도와주어 숙취해소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10. 항암 작용

깔라만시효능 항암작용
깔라만시효능 10 항암작용

깔라만시는 항암 작용 효능도 있습니다. 깔라만시는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해주는 효능이 있는데요. 특히 깔라만시에 들어 있는 클립토키산틴과 시네후린 성분은 암세포를 억제하고 염증을 억제해주는 효능도 있어서 항암 작용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깔라만시효능깔라만시효능깔라만시효능
깔라만시효능

 

 

 

 

지금까지 깔라만시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깔라만시 부작용에 대해서도 간단히 정리해봅시다.

 

 

깔라만시부작용
깔라만시부작용

깔라만시 부작용

1) 깔라만시도 과다 섭취 시 구토, 설사, 위산 역류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공복이거나 또는 위장장애가 있는 경우 깔라만시 섭취는 좋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3) 깔라만시에는 구연산이 풍부한데, 과다 섭취를 하거나 양치를 하지 않으면 치아 부식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상 깔라만시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도 정리해보았습니다.

 

그럼 다들 건강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