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비염에 좋은 음식 10 효과 굿!

by my Chicken Farm 2021. 10. 29.

비염에 좋은 음식

비염은 코의 점막 기능에 문제가 생겨서 발생하는데요.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콧물과 코막힘이 있습니다. 특히 겨울철이나 환절기가 되면 심해지기 때문에 많은 비염 환자들이 불편함을 겪고 있죠. 이러한 불편함을 줄여주고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비염에 좋은 음식이 있습니다.

 

비염
비염

 

비염으로 인해 코가 막히면 음식의 냄새도 잘 맡을 수 없으며 콧물이 계속 흐르면 생활에도 큰 불편함을 주는데요.

급성 비염과 같은 경우에는 한 달 내로 치료가 가능하지만 만성 비염의 경우에는 꾸준한 관리가 필수입니다.

 

특히 면역력이 떨어질 경우에 비염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고 하는데요.

면역력이 떨어지면 코 점막에 바이러스가 붙게 되고 염증이 생겨 비염이 발생하게 된다고 합니다.

 

 

비염에좋은음식
비염에 좋은 음식

 

그럼 비염에 좋은 음식에 대해 정리해봅시다.

 

 

 

 

 

1. 감자

음식 1 감자

감자는 비염에 좋은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감자에 포함된 비타민C와 D는 면역력을 높이고 비염과 감기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감자는 알레르기 체질 개선 효능도 있어서 알레르기성 비염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2. 미나리

음식 2 미나리

미나리는 해독작용이 뛰어나기 때문에 알레르기나 비염이 있을 때 즙이나 갈아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또한 면역력 향상과 피로회복에도 좋다고 합니다.

 

 

 

 

 

 

 

 

3. 연근

음식 3 연근

연근은 비염 환자의 코점막에 발생하는 염증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연근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데요. 우리 몸의 염증을 완화시켜주고 꾸준히 섭취해주면 소염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4. 녹차

음식 4 녹차

녹차도 비염에 좋은 음식입니다. 녹차는 염증 완화를 도와주고 알레르기에 대한 저항을 높여주며 면역력을 높이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무

음식 5 무

무도 대표적인 비염에 좋은 음식입니다. 염증을 가라앉혀주며 면역력을 증진시켜 줍니다. 또한 코가 막히는 증상을 줄여주고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6. 생강차

음식 6 생강차

생강차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는데요.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며 특히 알레르기성 비염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생강은 가래와 기침을 완화시켜주기 때문에 감기나 비염 환자에게 도움이 됩니다.

 

 

 

7. 작두콩차

음식 7 작두콩차

작두콩은 축농증에 효과가 있으며 항염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작두콩차는 우리나라 및 중국에서 예로부터 비염과 기관지염을 개선하는 약재로 사용되어 오고 있습니다.

 

 

 

8. 산수유차

음식 8 산수유차

산수유차도 특히 알레르기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알레르기성 비염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피로회복과 자양강장에도 효과가 있기 때문에 기력이 떨어진 환자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9. 키위

음식 9 키위

과일 중에서는 키위가 비염에 도움이 되기로 유명합니다. 키위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비타민 결핍으로 생기는 비염에 도움이 되며, 베타카로틴도 풍부하여 항산화 작용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10. 복숭아

음식 10 복숭아

복숭아도 비염에 도움이 되는 과일인데요. 알레르기성 비염이 축농증으로 악화되는 것을 막아주고 치료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비염에좋은음식
비염에 좋은 음식

 

 

지금까지 비염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반대로 패스트푸드나 인스턴트 식품 등은 비염에 좋지 않은 음식이기 때문에 비염에 좋은 음식을 먹을 때는 비염에 좋지 않은 음식을 피해 주는 것도 또한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 다들 건강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