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성인 열 내리는법 5가지 방법

by my Chicken Farm 2021. 10. 28.

성인 열 내리는 법 5가지 방법

몸에 열이 나는 것은 기본적으로 몸이 질병에 대항하고 있을 때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신체 반응인데요. 몸 상태가 크게 나쁘지 않다면 몸이 이겨내고 있다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합니다. 그래도 몇 가지 열 내리는 방법들로 우리 몸을 도와 줄 수 있습니다.

성인열내리는법
성인 열 내리는 법

 

특히 감기에 걸렸는데 열이 오랫동안 지속되는 경우를 겪어보셨을 겁니다. 감기로 인한 고온을 겪은 후에 미열이 지속되는 경우를 보통 겪어보셨을 텐데요. 미열 내리는 방법은 평소에 관리를 통해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열이 너무 심하게 높지 않은 이상은 몸이 질병에 대항하는 시간을 주어야 하기 때문에 굳이 열을 내리려고 할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일상생활에서의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열을 내리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성인열내리는법
성일 열 내리는 방법

 

그럼 열 내리는법에 대해 정리해봅시다.

 

 

 

 

 

1. 수분 섭취

성인열내리는법
성인 열 내리는 법 1 수분

먼저 열이 나는 경우에는 땀이 나기 때문에 탈수 증상이 동반될 위험이 있는데요. 부족한 수분을 채워줌으로써 열을 낮추고 수분 부족 현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성인의 경우 하루 2L 정도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하니, 몸에 열이 난다면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을 잊지 맙시다.

 

 

 

2. 충분한 휴식

성인열내리는법
성인 열 내리는 법 2 휴식

몸에 열이 오래 지속된다면 그만큼 몸의 면역력이 약하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충분한 휴식을 통해 몸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준다면 면역 체계를 강화시키고 스트레스를 줄임으로써 컨디션을 회복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기본적인 체온 내리는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휴식을 취하지 않으면 증상이 더 오래가서 휴식을 취하는 것보다 손해일 수 있습니다.

 

 

 

3. 약 복용

성인열내리는법
성인 열 내리는 법 3 약

해열제와 같은 약을 복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는 미열 내리는법 보다는 보통 39도 이상의 고열이 지속될 경우 권장하는 방법인데요. 약을 복용할 때는 의사나 약사의 전문적인 도움을 반드시 받으시길 바랍니다.

 

 

 

 

 

4. 카페인과 알코올 피하기

성인열내리는법
성인 열 내리는 법 4 카페인 알코올

카페인과 알코올은 탈수 증상을 유발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열이 지속되고 땀이 나는 상황에서 카페인과 알코올을 섭취한다면 몸 상태를 더욱 악화시킬 위험이 있습니다. 열을 내리기 위해서는 카페인과 알코올을 피하도록 합시다.

 

 

 

5. 열 내리는 음식 섭취

성인열내리는법
성인 열 내리는 법 5 열 내리는 음식

마지막으로 열을 내려주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찬 성질을 띠고 있는 과일로는 파인애플, 채소로는 가지, 오이 등이 좋으며 해산물로는 미역과 전복도 열을 내리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팥이나 메밀 같은 식품도 해열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열내리는 음식 섭취를 통해 열 내리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성인열내리는법
성인 열 내리는 법

 

지금까지 성인 열 내리는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 외에도 주의할 점으로는 냉수 샤워 하지 않기, 해열제 과다 복용하지 않기, 집안 온도를 너무 높이지 않기 등등이 있습니다.

 

날씨가 추워지면서 감기 환자가 많이 늘고 있는데요.

다들 감기 조심하시고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