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마카 효능 5가지, 복용

by my Chicken Farm 2021. 10. 25.

마카 효능

페루의 산삼이라 불리는 마카는 예로부터 천연 자양강장제로 알려져 왔습니다. 마카는 우리나라에서도 특히 남성들에게 좋다고 하는 슈퍼푸드로 알려져 있는데요. 마카는 남성의 건강적 기능을 증진시켜 줄 뿐만 아니라 여성에게도 좋아 남녀 모두에게 사랑받는 식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카 효능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마카효능
마카 효능

 

양배추과 식물에 속하는 마카는 페루 북부 푸나 지역과 볼리비아가 원산지로 해발 3~4천 미터에서 자랍니다. 마카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해발 고도에서 자라는 식물 중 하나이죠.

 

마카는 약 6인치 높이까지 자라는데요. 대략 1~3인치 정도 크기의 순무 모양 뿌리가 있는데 이 뿌리가 특히 에너지와 스태미나 및 생식 능력 향상에 좋아 수천 년 간 사람들이 섭취해온 부위입니다.

 

마카효능
마카 효능

 

그럼 마카의 대표적인 효능에 대해 정리해봅시다.

 

 

 

 

 

 

1. 남성 건강

효능 1 남성건강

마카는 남성의 건강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마카를 매일 섭취하면 정자 형성을 개선하고 보존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마카는 아연 수치를 높이고 테스토스테론을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으로 전환시켜 전립선 건강을 보호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우리나라에서도 마카는 페루의 산삼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2. 여성의 생리 조절 및 폐경기 증상 완화

효능 2 여성건강

마카는 연구에 따르면 여성의 월경 통증을 완화시키고 생식능력도 향상시킨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여성의 월경 주기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며, 여성의 폐경기 증상을 해결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혈관 건강

효능 3 혈관

마카를 꾸준히 복용하면 수축기와 이완기 혈압을 감소시킨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특히 폐경기 여성의 경우 마카 파우더를 정기적으로 복용하면 혈압이 강하되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4. 자양강장

효능 4 자양강장

마카는 인삼과의 식물은 아니지만 인삼과 유사한 아답토겐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답토겐은 활력 회복, 에너지 증진, 정신 및 신체적 능력 향상,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마카를 페루의 산삼이라고 부르죠.

 

 

 

 

 

 

 

 

5. 우울증 완화

효능 5 우울증

마카에 들어 있는 성분은 가벼운 우울증을 완화시키는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마카는 항우울제 및 불안 완화제로의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마카 복용법

지금까지 마카의 효능에 대해 정리해보았는데요.

마카 복용법은 건조 파우더나 젤라틴화된 마카를 1일 1.5~3g 정도로 1~2회 복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마카는 내성이 높은 편이므로 마카 복용 중 위장관에 자극이 발생하면 젤라틴화된 마카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마카 효능

 

이상 마카 효능과 복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그럼 다들 건강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