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열이 안떨어져요 10가지 방법

by my Chicken Farm 2024. 6. 27.

열이 안떨어져요

열이 너무 안 떨어지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열을 내릴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한데요. 주로 수분 섭취, 열패치 부착, 해열제 복용, 커피나 술 피하기, 충분한 휴식 취하기, 옷이나 침구류 등 온도 관리, 영양 보충, 머리 열 내려주기, 병원 검사받기, 응급실 방문하기 등이 있습니다.

 

열이안떨어져요
열이안떨어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열이 안 떨어져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열이안떨어져요열이안떨어져요
열이안떨어져요열이안떨어져요
열이안떨어져요

 

 

 

 

열이 안떨어져요 10가지 방법

 

 

1. 수분

수분
수분

몸에 열이 많이 나면 수분 섭취를 충분히 해야 합니다. 열이 나면 땀도 많이 흘리고 탈수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속적인 수분 섭취는 체내 열을 식혀주는 작용을 도와줍니다.

 

 

 

2. 열패치

열패치
열패치

특히 아이들의 경우는 열패치를 붙여 주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마나 신체 부위에 열패치를 붙여 주고 체온계로 수시로 체온을 재면서 관리해 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3. 해열제

해열제
해열제

열이 계속 많이 나는 경우는 해열제를 복용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가까운 약국에서는 해열제를 쉽게 구매할 수 있는데요. 약국 해열제가 잘 안 듣는 경우는 병원에서 진료를 받고 처방을 받는 것도 좋습니다.

 

 

 

4. 커피, 술 피하기

커피, 술 피하기
커피, 술 피하기

평소에 커피나 술을 자주 드시는 분들은 커피와 술을 피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커피에 있는 카페인과 술에 있는 알코올 성분은 몸의 수분을 빼앗고 열이 나게 하며 면역력을 떨어뜨리는 등 안 좋은 작용을 할 수 있습니다.

 

 

 

5. 휴식

휴식
휴식

열이 나는 것은 몸의 컨디션이 좋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휴식을 통해 컨디션을 회복하면 면역력이 회복되고 열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6. 온도 조절

온도 조절
온도 조절

열이 안 떨어질 때는 실내 온도를 잘 관리해 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가벼운 옷을 입거나 침구류를 적절히 조절해 주는 것이 좋은데요. 땀을 많이 흘리는 경우에는 옷을 잠시 벗었다가 갈아입어서 체온이 너무 올라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7. 영양 식사

영양 식사
영양 식사

몸에 영양이 부족하면 면역력이 떨어지고 회복력이 떨어집니다. 바이러스나 세균을 이기는 힘이 부족해서 그 과정에서 몸에 열이 계속 날 수 있는데요. 따라서 균형 잡힌 식단으로 식사를 충분히 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8. 머리

머리
머리

머리에 열이 나는 것은 전신적으로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열이 안 떨어질 때는 수건을 찬물로 적셔서 머리에 올려 두는 것이 해열에 도움이 됩니다.

 

 

 

 

 

 

 

 

 

 

9. 병원 검사받기

병원 검사받기
병원 검사받기

몸에 열이 안 떨어지고 오래 지속된다면 원인 질환을 가지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또는 나이가 드신 분들은 갱년기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원인 질환을 진단하기 위해 병원 검사를 받아 보는 것도 좋습니다.

 

 

 

10. 응급실

응급실
응급실

열이 너무 오래 안 떨어진다면 응급실에 가보는 것도 좋습니다. 실제로 열이 오래 지속되는 것은 응급실 내원이 가능한 기준을 충족합니다.

 

 

 

 

열이안떨어져요열이안떨어져요
열이안떨어져요

 

 

 

 

이상 열이 안떨어져요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그럼 다들 건강하세요!

 

 

 

 

 

더 볼만한 글

 

성인 열 내리는법 5가지 방법

성인 열 내리는 법 5가지 방법 몸에 열이 나는 것은 기본적으로 몸이 질병에 대항하고 있을 때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신체 반응인데요. 몸 상태가 크게 나쁘지 않다면 몸이 이겨내고 있다는 자연

mychickenfar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