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감기 코로나 차이 증상 비교!

by my Chicken Farm 2021. 10. 15.

감기 코로나 차이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감기 코로나 차이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기온이 내려가면서 감기 환자가 늘고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감기와 코로나의 차이를 잘 몰라서 불안해하고 있습니다.

 

코로나에 걸리면 감기와 비슷하게 발열과 두통 등과 같은 증상이 발생하는데요.

그래서 더 감기와 헷갈리기 쉬운 것 같습니다.

 

그럼 감기와 코로나는 구체적으로 어떤 차이가 있는지 그 증상에 대해 비교해봅시다.

 

 

 

 

감기 코로나 차이

 

 

 

1. 감기 증상 순서

감기는 약 200종이 넘는 다양한 바이러스로 인해 발생하는 질병인데요

발생 부위는 코, 입, 목입니다.

 

감기는 보통 1~3일 정도의 잠복기를 가지는데요.

재채기 > 콧물, 가래 > 기침, 두통 > 발열

보통 이러한 순서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2. 코로나 증상 순서

코로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발생하는 질병인데요.

발생 부위는 폐, 심장, 신장입니다.

 

코로나는 보통 2일에서 2주 정도의 잠복기를 가지는데요.

환자마다 증상의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발열 > 기침 > 인후통, 근육통, 두통 > 구토 > 설사

이러한 순서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3. 감기 코로나 차이

발열

감기와 코로나의 가장 큰 차이는 보통 발열의 순서로 구분하는데요.

감기는 기침과 콧물 등의 증상이 발생하고 발열이 이어지는데 코로나는 발열이 먼저 발생하고 다음 증상들이 이어진다고 합니다.

또 감기와의 큰 차이점은 코로나의 경우 감기와 달리 콧물이나 코막힘은 잘 나타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기간

감기는 보통 증상이 서서히 나타나며 크게 일주일을 넘기지 않는 게 보통입니다.

코로나는 1주일 정도 천천히 증상이 나타나며 폐렴으로 발전하게 되는데요.

드물게 무증상 감염자도 발생하기 때문에 본인이 증상이 없더라도 주변 사람들을 감염시키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호흡곤란

코로나는 감기 및 독감과 비슷한 증상을 가지지만 감기나 독감에 비해 천천히 발병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 감기와 독감에는 드문 호흡곤란이 일어난다는 특징도 있으니 호흡곤란이 발생한다면 코로나를 꼭 의심하고 반드시 검사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감기 코로나 차이에 대해 정리해보았는데요.

코로나는 감기처럼 전염병이기 때문에 타인에게 전염시키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항상 마스크를 제대로 착용하고 조심하도록 합시다.

 

그럼 다들 건강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