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스피루리나 효능 효과 10가지, 부작용

by my Chicken Farm 2022. 7. 12.

스피루리나 효능

 

세계보건기구와 미국 나사(NASA)에서도 소개된 스피루리나 효과에 대해 잘 알고 계시나요?

스리푸리나 효능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고 또한 항염 작용도 뛰어나서 건강에 좋은 작용을 많이 한다고 하는데요.

또한 스피루리나는 특히 단백질과 인체 필수 영양소가 아주 풍부해서 슈퍼푸드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스피루리나효능
스피루리나효능

 

 

 

스피루리나란? 

지구 상에서 현재까지 발견된 가장 오래 된 생명체인 시아노 박테리아의 일종입니다.

스피루리나는 청정 해역에서 자라는 해조류로, 우리나라에서는 2000년대 후반에 일본을 통해 알려졌는데요.

참고로 정확한 우리말 표기는 스피룰리나라고 합니다.

 

 

 

스피루리나 복용방법은? 

스피루리나는 보통 분말이나 주스로 많이 먹는 편이며, 간단하게는 캡슐과 같은 보충제로 섭취할 수도 있습니다.

문가들은 하루 3~5g 정도를 권장한다고 합니다.

스피루리나는 소화 흡수율이 높은 편입니다.

 

 

슈퍼푸드 스피루리나?

스피루리나가 슈퍼푸드로 알려져 있지만 만병통치약이나 신비의 영약은 아닙니다.

따라서 시중 제품에 너무 혹하거나 너무 맹신하지는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과다 복용도 오히려 좋지 않을 수 있으니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스피루리나효능스피루리나효능
스피루리나효능

 

 

 

 

 

스피루리나 효능

 

항산화 작용

1. 항산화 작용

스피루리나는 항산화 작용이 뛰어납니다. 특히 스피루리나의 피코시아닌 등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노화를 억제해주고 각종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항염 작용

2. 항염 작용

스피루리나에는 소염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각종 염증을 줄이는데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알레르기성 비염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혈관

3. 혈관

스피루리나는 LDL 콜레스테롤 및 트리글리세라이드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는데요. 이는 동맥경화와 고혈압 및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항암 작용

4. 항암 작용

미국 메릴랜드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스피루리나는 항암 효과가 있다고 보고되었는데요. 스피루리나가 암세포에 대응하는 작용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5. 다이어트

스피루리나는 지방 연소와 근육 생성에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스피루리나에는 단백질이 아주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눈

6. 눈

스피루리나 눈 건강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스피루리나에 풍부한 루테인 및 제아잔틴 성분 등은 눈 시력 개선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피부

7. 피부

스피루리나의 다양한 항산화 성분은 피부 노화 방지에도 효과가 좋다고 하는데요. 특히 스피루리나의 피코시아닌 성분은 피부 세포 손상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해독

8. 해독

특히 스피루리나에는 엽록소 성분이 아주 풍부하게 들어 있다고 하는데요. 이는 혈액에 쌓이는 독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당뇨

9. 당뇨

스피루리나는 당뇨 예방이나 당뇨 증상 완화에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스피루리나의 풍부한 단백질 성분은 당뇨병 환자의 허기를 풀어주고 혈당 조절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면역력

10. 면역력

스피루리나는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요. 스피루리나에 풍부한 영양 성분은 특히 면역력이 약한 성장기 아이들에게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스피루리나효능

 

 

 

 

 

스피루리나 부작용 3가지

스피루리나부작용
스피루리나부작용

1) 스피루리나는 크게 부작용은 없는 편이지만 과다 복용 시에는 간에 무리를 줄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2) 스피루리나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그래서 너무 많이 먹으면 단백질 분해 과정에서 신장에 무리를 줄 수도 있다고 합니다.

 

3) 스피루리나는 몇몇 자가면역질환이 있는 환자들에게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전문가와 상의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스피루리나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들 건강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