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흑염소 효능 10가지, 부작용

by my Chicken Farm 2022. 5. 2.

흑염소 효능

우리나라 대표 보양식 흑염소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흑염소 효능은 남자든 여자든 노인이든 어린 아이든 모두에게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심지어 여자가 40살 전까지 흑염소 3마리만 먹으면 죽을 때까지 잔병치레가 없다는 말도 있습니다. 그만큼 우리 몸에 좋은 흑염소 효능!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흑염소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흑염소효능
흑염소효능

 

 

흑염소란, 염소의 품종 중 하나로 검은 빛깔의 염소입니다. 영어로는 Black Goat라고 하는데요. 평균 수명이 10~15년 이상이며, 우리나라 재래토종에 속한다고 합니다. 특히 흑염소는 힘이 좋아서 예로부터 보양식으로 많이 취급되었습니다.

 

흑염소 먹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간편하게는 흑염소 진액, 흑염소 엑기스, 흑염소즙, 흑염소 중탕, 농축 흑염소, 한약 흑염소 등으로 효능을 얻을 수 잇는데요. 흑염소를 맛있게 먹는 법으로는 흑염소 고기로 맛도 효능도 모두 얻을 수 있습니다.

 

흑염소는 어디에서 사 먹을 까요? 흑염소 한마리 가격은 60~80만 원 정도라고 하는데요. 흑염소 농장에 따라 흑염소 가격은 다를 수 있습니다. 농장 중에서는 직접 흑염소 고기 파는곳도 있는데요. 또는 흑염소 고기 판매 식당을 찾거나 또는 온라인에서 주문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흑염소효능
흑염소효능

 

흑염소 효능은 대표적으로 원기 회복과 노화 방지 등을 들 수 있습니다. 흑염소에는 다른 고기보다 건강에 좋은 성분이 풍부하기로 유명한데요. 특히 아라키돈산 성분은 노화를 억제하고 성장 및 발달에 도움을 주며, 뇌 건강 개선에도 효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또한 흑염소의 토코페롤 성분도 혈관 건강, 심장 기능, 항암 작용 등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흑염소 효능 알려줘! 그럼 흑염소 효능 10가지에 대해 정리해봅시다.

 

 

 

 

흑염소효능흑염소효능
흑염소효능
흑염소효능흑염소효능
흑염소효능

 

 

 

 

1. 원기회복

흑염소효능 원기회복
흑염소효능 1 원기회복

흑염소 효능은 원기 회복에 좋다고 합니다. 흑염소는 예로부터 지금까지 대표적인 보양 식품 중 하나로 꼽히는데요. 흑염소 고기는 기력 보강의 효능이 뛰어나며, 소화기관을 튼튼히 하고 식욕을 돋우어 노약자의 체력 보충에도 효능이 탁월하다고 합니다.

 

 

 

2. 항산화 작용

흑염소효능 항산화작용
흑염소효능 2 항산화작용

흑염소는 항산화 작용에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예로부터 흑염소는 노화 방지 효과가 뛰어나다고 잘 알려져 왔는데요. 흑염소에 풍부한 카르니틴, 아리키돈산, 토코페롤 등의 성분은 노화를 억제하는 항산화 작용이 아주 강력하다고 합니다.

 

 

 

3. 혈관

흑염소효능 혈관
흑염소효능 3 혈관

흑염소 효능은 혈관 건강 개선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예로부터 흑염소는 혈액을 따뜻하고 맑게 해 준다고 하였는데요. 흑염소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을 예방해준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4. 산후 조리

흑염소효능 산후조리
흑염소효능 4 산후조리

흑염소 효능은 산후조리에 좋다고 합니다. 흑염소는 예로부터 명의별록에서도 출산 후 산모들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다고 기록되어 있는데요. 특히 흑염소에는 쇠고기의 2배 이상에 달하는 철분이 들어 있어서 빈혈에도 좋다고 합니다. 

 

 

 

5. 갱년기 여성

흑염소효능 갱년기여성
흑염소효능 5 갱년기여성

여자 흑염소 효능은 특히 갱년기 여성에게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갱년기에 좋은 식품인 흑염소는 갱년기 증상을 완화해주는 효능이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흑염소의 따뜻한 성질은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도와주어 각종 갱년기 증상을 완화해준다고 합니다.

 

 

 

6. 성장

흑염소효능 성장
흑염소효능 6 성장

흑염소 효능은 성장과 발육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흑염소는 근육, 뼈, 관절 성장을 도와주어 성장기 아이들에게도 건강적 효능이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특히 흑염소의 아라키돈산 성분은 성장호르몬 생성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7. 당뇨

흑염소효능 당뇨
흑염소효능 7 당뇨

흑염소 효능은 당뇨에 좋다고 합니다. 흑염소 진액의 성분은 인슐린 기능을 높여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이는 혈당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하여서 흑염소 효능은 당뇨병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8. 다이어트

흑염소효능 다이어트
흑염소효능 8 다이어트

흑염소는 다이어트에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흑염소 고기는 다른 고기보다 칼로리와 지방이 훨씬 적습니다. 특히 흑염소에는 카르니틴 성분이 쇠고기의 2배, 돼지고기의 10배나 더 많이 들어 있는데요. 이는 지방 연소를 촉진하는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9. 남성 건강

흑염소효능 남성건강
흑염소효능 9 남성건강

남자 흑염소 효능은 남성의 힘 강화에 좋다고 합니다. 흑염소 남자효능은 특히 남성의 힘을 끌어올리는 효능이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남자 흑염소즙 효능은 흔히 잘 알려진 장어보다도 더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10. 장

흑염소효능 장
흑염소효능 10 장

흑염소 효능은 장 건강 개선에 좋다고 합니다. 예로부터 흑염소는 소화력이 약한 사람에게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하였는데요. 동의보감에서도 흑염소는 소화기를 보하고 튼튼하게 해 준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흑염소효능흑염소효능
흑염소효능

 

 

 

 

지금까지 흑염소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흑염소 부작용에 대해서도 간단히 정리해봅시다.

 

 

흑염소부작용
흑염소부작용

흑염소 부작용 3가지

그럼 흑염소의 부작용에 대해 알아봅시다.

 

1) 흑염소 성질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몸에 열이 많은 분들은 흑염소를 너무 과다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2) 흑염소는 소양인에게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소양인은 열이 많은 체질이라서 피부 트러블이나 염증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3) 흑염소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만 식욕을 돋우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너무 많이 먹게 되면 오히려 살이 찔 수 있다고 합니다. 반대로 말하면 살을 찌우고 싶은 분들에게는 좋다고 합니다.

 

 

 

 

 

 

이상 흑염소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도 정리해보았습니다.

 

그럼 다들 건강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