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겨드랑이 냄새제거 방법 10가지, 수술

by my Chicken Farm 2025. 1. 18.

겨드랑이 냄새제거

겨드랑이에서 냄새가 나서 고민이신가요? 겨드랑이 냄새제거 방법은 주로 샤워, 데오드란트, 향수, 냄새제거제, 식습관, 베이킹소다, 식초, 알로에, 환복, 병원 치료 등이 있습니다.

 

겨드랑이 냄새제거
겨드랑이 냄새제거

 

겨드랑이 냄새란, 사람의 신체 부위 중 어깨 아래에 위치한 겨드랑이에서 나는 냄새로, 일반적으로 불쾌한 냄새가 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겨드랑이 냄새가 심한 경우를 액취증이라고 부르고, 흔히 암내라고 많이 부릅니다.

 

겨드랑이 냄새 원인은 무엇일까요? 겨드랑이에는 아포크린 땀샘이라는 것이 있는데요. 참고로 이 땀샘은 다른 신체 부위에도 있습니다. 겨드랑이의 아포크린 땀샘에서 나오는 분비물과 세균이 결합하면 이 물질을 분해하면서 냄새가 나게 됩니다.

 

겨드랑이 냄새제거겨드랑이 냄새제거
겨드랑이 냄새제거

 

 

 

 

 

 

겨드랑이 냄새제거 방법 10가지

1. 샤워

가장 쉽고 정기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은 매일 샤워를 깨끗하게 하는 것입니다. 특히 신체 활동이 많은 날이나 운동을 한 이후에는 샤워를 깨끗하게 해야 합니다.

 

2. 데오드란트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특히 외국에서는 정말 많이 사용하는데요. 한국에서도 액취증이 있는 분들은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3. 향수

겨드랑이 냄새를 덮기 위해 향수를 뿌리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다만 과도한 향수 사용은 오히려 불쾌함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4. 냄새제거제

시중에서 다양한 냄새제거제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강력한 탈취제도 많이 찾아볼 수 있는데요. 다양한 제품을 시도해 보고 본인에게 맞는 것을 찾아서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5. 식습관

평소 어떤 음식을 먹는지도 체취나 겨드랑이 냄새에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술, 카페인, 또는 땀이 나게 하는 음식의 섭취를 줄이는 습관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겨드랑이 냄새제거겨드랑이 냄새제거
겨드랑이 냄새제거

 

6. 베이킹소다

또한 베이킹소다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베이킹소다는 겨드랑이 냄새, 발냄새 등 냄새 제거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베이킹소다 가루를 겨드랑이 바르면 냄새 제거 효과가 있습니다.

 

7. 식초

그리고 식초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식초는 세균 증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겨드랑이에 사과 식초를 바르면 냄새 제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8. 알로에

또 다른 천연 냄새 제거제는 알로에도 있습니다. 알로에 베라 젤을 겨드랑이에 바르면 냄새를 제거하고 세균 증식을 억제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9. 환복

겨드랑이 땀이 자주 나면 그만큼 냄새도 자주 납니다. 그래서 여벌의 옷을 가지고 다니면서 옷이 땀으로 젖을 때마다 환복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10. 치료

마지막으로 병원에 가서 액취증 치료를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피부과에 가서 진료를 받고 아포크린 땀샘 절제술 등 다양한 치료 방법을 시도할 수 있는데요. 또는 한의원에서도 진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겨드랑이 냄새 수술

겨드랑이 냄새가 심해서 액취증으로 진단되는 경우에는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비수술적 치료 방법을 진행하게 되는데요. 효과가 적은 경우에는 수술적 치료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수술은 일반적으로 겨드랑이 냄새선을 제거하는 방법을 진행합니다. 수술 후에는 흉터가 생길 수 있으며 재발할 위험도 있어서 관리를 잘해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겨드랑이 냄새 수술겨드랑이 냄새 수술
겨드랑이 냄새 수술

 

 

 

 

 

더 볼만한 글

 

겨드랑이 통증 10가지 정보로 요약

겨드랑이 통증겨드랑이에서 갑자기 통증이 발생하면 무슨 원인일지 걱정이 되기 마련입니다. 생각보다 다양한 질환과 관련이 있는데요. 겨드랑이 통증의 주요 원인은 유방암, 임신, 부유방, 임

mychickenfarm.tistory.com

 

 

 

 

 

 

 

 

 

 

댓글